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벌써 6월입니다. 장마가 일찍 올 거란 얘기를 들었는데 날씨가 오락가락하는 것을 보면 진짜인 것 같네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 등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접 방문해야 하는 일이 생기곤 합니다. 오늘은 신한은행의 영업시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신한은행 영업시간

농협, 국민, 하나 등 대표적인 은행에는 신한은행도 들어가는데요. 인터넷이나 모바일앱을 통한 은행업무가 늘어나다 보니 은행에 대한 니즈가 없어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직접 방문을 선호하고 계시더라고요.

 

 신한은행 영업시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신한은행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https://www.shinhan.com/index.jsp

 

신한은행

 

www.shinhan.com

신한은행은 다른 은행들과 마찬가지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을 기본으로 합니다.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인 점 참고 바랍니다.

신한은행 영업시간

09:00 ~ 16:00

(주말, 공휴일 휴무)

 

다만 영업점들 중 영업시간 탄력 점포라는 곳이 있어 방문할 예정인 지점에 따로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은행의 영업시간은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신한은행'을 검색해 눌러주세요.

신한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이때 화면 아래에 있는 우측에 있는 '영업점 안내'를 클릭해주세요.

영업점 안내를 클릭하시면 영업점 안내 창이 뜹니다. 방문하실 영업점을 검색하시면 지점 코드는 물론 전화번호와 팩스번호, 주소 등 해당 지점에 대한 상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탄력 점포 안내

 

신한은행은 앞서 말했듯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을 기본으로 하지만 영업시간이 탄력적인 점포들이 있습니다. 탄력 점포란 은행의 일반적인 영업시간과 달리 운영되는 점포를 말합니다.

신한은행 영업점 안내 창을 보시면 명칭 검색, 주소 검색, PWM센터 등 5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소 검색'을 눌러주세요.

주소 검색을 누르시면 영업점 업무시간 안내, 영업점 위치 안내 등 여러 가지 지원 서비스가 보이실 텐데요. 그중 '영업시간 탄력 점포 안내'를 클릭해주세요.

탄력 점포는 관공서 소재 점포와 외국인 근로자 특화 점포, 상가 및 오피스 인근 점포로 구분됩니다. 이 중 해당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관공서 소재 점포를 누르시면 은행을 검색하실 수 있는데요. 저희는 신한은행을 이용할 것이기 때문에 은행은 '신한은행'을 선택해주세요. 주소를 입력하시면 보다 빠른 조회가 가능합니다.

외국인 근로자 특화 점포는 의정부, 김해, 천안, 그리고 안산으로 전국에서 4군데뿐이네요. 평일 기본 영업시간대로 운영하는 대신 일요일에도 운영을 하는 곳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상가 및 오피스 인근 탄력 점포는 외국인 근로자 특화 점포에 비해 점포 수가 많은데요. 지점에 따라 운영 시간이 제각각이므로 주의 바랍니다.

 

이러한 탄력 점포의 경우 관공서나 상가 오피스 등 일반적인 은행 영업시간에 이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개설되어 있어 오후 7시까지 이용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다만 점포 수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가까운 탄력 점포와 이용 가능 여부를 정확히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