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은행들이 영업시간을 단축하면서 영업시간이 지점마다 상이해졌습니다. 비대면 서비스 등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접 방문해야 하는 일이 생기곤 합니다. 영업시간을 잘못 알고 방문하지 않도록 오늘은 국민은행의 영업시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국민은행 영업시간(일반/특화점포)

요즘은 거의 대부분 온라인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지만 OTP를 잃어버리는 등의 경우가 생길 때에는 은행에 방문하여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점심시간에 방문하실 경우 대기인원이 많아 많은 시간이 걸리곤 합니다.

기본적으로 국민은행의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인 점 참고바랍니다. 

 

국민은행 영업시간

09:00 ~ 16:00

(주말, 공휴일 휴무)

 

하지만 기본적인 영업시간일 뿐 영업점과 은행 지점마다 영업시간에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어 방문할 예정인 지점에 따로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지점별 영업시간은 '국민은행' 홈페이지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빠른 이동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https://www.kbstar.com/

 

KB국민은행

 

www.kbstar.com

 

 

국민은행 특화지점 영업시간

 

직장인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텐데요. 회사 근처에 은행이 있지 않는 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6시까지 은행에 방문하기란 어렵습니다. 국민은행에서는 직장인들처럼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6시까지 은행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차별화된 특화 점포를 만들었습니다. 

특화 점포는 9 to 7 Bank와 After Bank로 나뉩니다. 9 to 7 Bank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영업하며 After Bank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 오후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구분됩니다. 

단, 지방세와 같은 공과금 납부와 다른 은행 송금 등 국민은행의 자체 전산만으로 처리되기 힘든 일부 업무들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직장인과 맞벌이들의 금융 니즈가 반영된 특화 점포는 의외로 많은데요. 특화 점포의 위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영업하는 특화점포는 가산디지털, 강남역, 길동, 대치동과 목동서로, 신사동 등 20개 점포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는 특화점포 또한 20개 점포로 직장인들이 많은 곳에 주로 위치해 있습니다.

 

그밖에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하는 동탄산업단지 지점과 여의도 IFC, 오후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는 강남중앙지점과 우면동지점이 있습니다.

특화 점포의 상세 주소와 전화번호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상단에 위치한 '지점 안내> 영업시간 특화점포' 카테고리를 클릭하신 뒤 '영업시간 특화점포 검색'을 눌러주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지점별 영업시간 검색

방문하고자 하는 국민은행의 영업시간과 주소, 전화번호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검색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상단의 카테고리들 중 '전체서비스>지점안내'순서대로 클릭해주세요.

'지점 안내'를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보다 정확한 검색을 위해 영업점인지 자동화 코너인지와 영업시간, 방문상담예약 등 설정해주신 뒤 '조회'를 눌러주시면 설정해주신 정보를 토대로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대략적인 위치와 주소,지점명, 영업시간과 전화번호뿐 아니라 대기고객 수도 알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영업시간을 지점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더 이상 은행 업무 마감시간에 대한 걱정 마시고 국민은행은 특화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니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