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초성 퀴즈 이벤트를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퀴즈뿐만 아니라 'ㄳ', 'ㅅㄱ' 등 일상에서도 초성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트렌드에 조금만 뒤쳐져도 의미모를 새로운 초성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물어보자니 왠지 시대에 뒤떨어지는 것 같고 안 물어보자니 의미를 몰라 답답한 순간들이 있었을 텐데요. 오늘은 초성 해석기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초성 해석기 사이트

 

초성이란 음절의 첫머리에 오는 자음입니다. 예를 들어 '안녕'을 초성으로 나타내면 'ㅇㄴ'이 됩니다. 이처럼 자음만을 이용하여 나타내는 단어인 초성이 각종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버스 광고판 등 여러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추세에 맞춰 초성 해석기라는 사이트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이런 사이트에 접속하여 초성을 입력하면 해당 초성에 맞는 단어를 해석해서 찾아주는 사이트로 뜻을 모르는 초성을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

 

많은 초성 해석기 사이트들 중 가장 인기있는 'JAUM'을 살펴보겠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jaum'을 검색하시면 '자음퀴즈,초성퀴즈 족보-JAUM'이 나옵니다. 이 사이트를 클릭해주세요. 사이트를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JAUM 사이트로 바로 이동됩니다.

 

http://www.jaum.kr/

 

자음으로만 검색하세요, 자음퀴즈, 초성퀴즈 족보 - Jaum.kr

자음으로만 검색하세요, 자음퀴즈, 초성퀴즈를 검색해보세요. 정답이 나옵니다.

www.jaum.kr

 

JAUM에 들어가시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빨갛게 표시된 검색창에 알고 싶으신 초성을 입력하신 후 엔터(enter)를 눌러 주세요.

전 'ㅇㅌ'이라는 초성을 입력해서 검색해보았습니다. 과연 제가 생각한 단어가 있을까요?

'ㅇㅌ'으로 검색하면 정말 많이 단어들이 나옵니다. 참고로 이 중에 제가 생각했던 단어가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단어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을 봐주시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나오지 않는 분이 계실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당황하지 마세요.

검색했지만 나오지 않는 분들은 초성 뒤에 '%'를 붙여주시면 관련된 모든 단어들이 전부 나옵니다.

3

제가 생각했던 단어는 바로 '인턴'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