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코로나 19 예방 접종이 시작되면서 많은 이들이 예방 접종을 맞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사전예약을 하다 보니 사전예약을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다행스럽게도 대리 예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코로나 예방 접종 예약 혹은 부모님을 위해 대리 예약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코로나 19 백신 사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코로나 19 예방 접종 사전 예약하는 방법

이번 백신은 한미 정부 주도 합의하에 들어오는 얀센 백신 100만 회 분에 대한 사전 예약을 받은 것인데요. 온라인이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들을 위해 대신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가능해 다행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예약이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순서대로 차근차근 따라와 주세요.

먼저 포털사이트에'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검색해 주세요.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검색하시면 홈페이지가 뜰 겁니다. 이 홈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빠른 이동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사전예약 기간에 대한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국민 접종 순서에 따라 예방접종이 가능하다고 하니 사전예약을 못하신 분들은 다음 기회를 노려야겠네요.

 

친절하게도 홈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예방접종 예약하기'가 보이실 겁니다. '예방접종 예약하기를 눌러주세요.

 

예방접종 예약은 본인 예약과 대리예약으로 나뉩니다. 신청인 본인이 접종할 경우 '본인 예약'을 클릭해주시고 부모님이 접종하는 경우 '대리예약'을 눌러주세요. 단, 대리예약의 경우 대리 예약자의 이름과 주민번호, 휴대폰 번호 등을 추가로 입력해야 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코로나 접종 사전예약은 본인 예약과 대리예약 둘 다 동일합니다. '본인 예약'과 '대리예약'을 선택해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되는데요.

 

이름/주민등록번호/본인인증/휴대폰 번호/백신 접종 일시와 장소 등 알림을 받을 국민비서 알림 선택/백신을 접종할 의료기관을 검색해 선택해주신 뒤 파란색 '예약'버튼을 눌러주세요. 

 

본인인증 방법은 휴대폰 인증과 아이핀, 공인인증서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편하신 방법으로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인증의 경우 통신사를 선택하시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인증번호 전송'을 클릭해주세요.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3분 내에 입력해주셔야만 본인인증이 완료됩니다. 공인인증서 인증발급받은 인증서를 통해 진행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을 확인해주세요.

국민비서 알림은 백신 접종 일시와 장소, 주의사항 등을 알려주는 알림 서비스로 수신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을 추천합니다.

 

본인인증 절차는 물론 전부 기재하셨으면 노란색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클릭해 검색하신 뒤 파란색 '예약'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의료기관 찾기'버튼을 누르시면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거주지의 의료기관이 아니더라도 예약이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예약일시까지 선택하셨으면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해주세요.

파란색 '예약' 버튼을 눌러주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2단계에서는 예약하신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예방 접종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정보가 전송되며 홈페이지의 '예약 조회/취소' 메뉴에서 본인인증 후 예약정보 확인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예약일시에 접종을 못하신 경우 접종 미완료가 확인될 때까지 재예약이 어렵습니다. 코로나 19 예방 접종을 예약해주신 분들은 예약일시에 맞춰 선택한 의료기관에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