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택배를 보내거나 받을 때 항상 궁금한 게 있습니다. 바로 '물건이 어디에 있을까?', '언제 도착하지?' 입니다. 오늘은 우체국 ems를 통해 해외로 보낸 우편물 배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하니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우체국ems 배송조회

 

우체국을 통해 보낸 국제 택배에 대한 배송조회는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ems뿐만 아니라 국내 우편, 택배 등 다양한 배송 관련 서비스가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빠른 배송조회를 위해 우체국 홈페이지 링크를 아래에 걸어두겠습니다. 빠른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ems.epost.go.kr/front.Tracking01.postal

 

EMS-행방조회/조사청구-인터넷 행방조회

 

ems.epost.go.kr

 

 

 

우체국ems 배송조회를 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우편물 번호를 통해 조회하는 방법이메일로 행방조사를 청구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우편물 번호를 통해 조회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ems 배송조회

 

1) 우편물번호 13자리

2) 이메일 행방조사 청구

 

우편물번호 13자리를 통한 배송조회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화면의 상단 카테고리를 보시면 중앙에 'ems/국제우편' 카테고리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ems/국제우편 카테고리를 클릭하신 뒤 '행방조회/조사청구>인터넷 행방조회' 카테고리순으로 클릭하여 이동해주세요.

 

'ems/국제우편>행방조회/조사청구>인터넷 행방조회'순으로 클릭하시면 우편물번호 13자리를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우편물 번호 13자리를 입력해주시면 조회가 됩니다. 우편물 번호만 안다면 정말 간단하죠? 하지만 우편물 번호를 항상 아는 것은 아닙니다.

 


이메일 행방조사 청구를 통해 조회하는 방법

 

우편물 번호를 모르시거나 위 방법을 통해 조회를 해도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없다면 배송 중 무슨 문제가 생긴것은 아닌지 걱정되실 겁니다. 이럴 땐 인터넷 행방 조사 청구 및 인터넷 행방 조회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국제특급우편(ems)의 행방 조사 청구는 접수 후 4개월 이내에 신청하셔야 하는 점 참고바랍니다. 이 기간을 지나면 행방을 조사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만약 인터넷을 통해 행방 조사 청구가 어려우실 경우 서면으로 행방 조사를 청구할 수 있으니 너무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청구기간은 마찬가지로 접수 후 4개월 이내입니다.

 

댓글